액셀러레이터 뉴스

HOME   〉  액셀러레이터 뉴스
상세보기
제목 동남권 강소특구 8개 기업 투자 네트워킹 데이 등록일 2020/11/19
내용

동남권 강소특구 8개 기업 투자 네트워킹 데이

특구재단, 9개 
VC 대상 투자 IR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지난 17일 서울 대웅제약 BEAR COWORK에서 동남권 강소특구 연합 IR 및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구재단 제공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동남권 강소연구개발특구의 성장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2020 동남권 강소특구 연합 투자 네트워킹 데이'를 지난 17일 서울 대웅제약 BEAR COWORK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동남권 강소특구의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8개 스타트업이 국내 유명 VC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IR과 네트워킹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지난 9월 특구재단과 대웅제약은 특구기업 공동 인큐베이팅 및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대웅제약의 교류공간인 'BEAR COWORK'에서 특구기업과 수도권 투자자간 밀착 네트워크도 함께해 의미가 있었다.

대웅제약은 특구재단과 협약체결 이후 김해강소특구로 1개 자회사를 이전했고, 지역 스타트업을 위한 교류 공간 제공 등 지역상생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특구재단은 지역기업의 기술금융 활성화 및 스타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협력 MOU체결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9개 투자기관과 함께 투자설명회에 참여한 8개 기업을 시작으로 지역기반 기업들이 글로벌 규모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특구재단과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8개 스타트업은 '강소특구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통해 동남권 4개 강소특구를 전담하고 있는 ㈜상상이비즈와 ㈜와이앤아처가 발굴한 50여개 기업 중 선별한 8개 기업이다.

강소특구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강소특구 지역 내 가능성 높은 기술기반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 및 아이템 고도화를 지원해 후속 투자연계 등 경쟁력을 강화시켜 주는 사업이다.

박순봉 상상이비즈 대표는 "이번 투자설명회 및 네트워킹 데이가 일회성 행사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상이비즈가 특구재단과 진행한 대웅제약, 일진그룹, 교보생명 등 대기업-스타트업 오픈콜라보레이션과 함께 동남권 강소특구 액셀러레이팅 사업의 특징적인 좋은 사례이자 성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은 "특구재단은 높은 기술력에 비해 지역적 한계로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들이 VC들과 만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대한민국 기술 1번지, 특구기업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530874

목록